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인사말

이대복지관은 2020 비전으로 “최고의 복지실천을 지향하는 지역사회 성장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지역과 소통하는 복지관’, ‘미래를 지향하는 창의적인 복지관’, ‘나눔으로 상생하는 복지관’, ‘인재가 성장하는 복지관’이라는 4가지의 전략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청소년・여성・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 사회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 이외에도 지역사회돌봄조직사업, 공유경제마을만들기사업, 도시재생연계사업, 남북한청년들의 상생프로 젝트 청청동행과 등과 같은 지역과 소통하고 지역조직사업이 강화된 점,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의 확대와 저소득아동・여성가장・북한이탈주민의 성장과 적응, 자립을 돕는 사례관리사업이 강화된 점이 무엇보다 큰 성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캄보디아 이화사회복지센터가 개소되어 한국의 우수한 사회복지실천모델과 사회복지기관운영모델을 보급하고 서대문구 및 전국의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과의 국제교류도 실시하였습니다.

“최고의 복지실천을 지향하는 지역사회 성장 파트너”로 내외부적으로 인정받아 온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더욱 더 지역사회와 가까운, 지역사회에서 더욱 필요로 하는 성장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공영역의 사회복지기능은 더욱 확대되고 제도화되고 있으며 민간영역에서도 여러 새로운 시설과 서비스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부족한 자원이라도 꼭 필요한 곳에서 반드시 사용될 수 있도록 혹시라도 사회적 안전망에서 누락되는 틈새 계층이 발생되지 않도록 모두 지혜를 모아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지역재개발사업으로 서대문구의 구민이 되신 주민분들이 새로운 동네에 빨리 적응하여 기존 주민분들과도 따스한 이웃의 정을 나누며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이대복지관은 마중물의 역할을 열심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